집 근처에 CGV영화관이 있어서 평소에 주로 CGV에서 영화를 많이 보러 갑니다. 여러 영화관에서 시사회 이벤트를 진행할텐데 오늘은 CGV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회원 시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작 영화 시사회 응모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CGV 시사회 응모 방법과 당첨 확인
영화 시사회의 날짜와 시간은 확정되어 있어서 각 개인이 해당 일정에 참석 가능한지부터 체그해 본 후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단, 응모는 한 아이디당 1회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희망하는 극장을 선택한 후에 응모하기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응모하기가 완료가 됩니다. 저는 그동안 당첨이 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일단 당첨이 되면 당첨문자가 옵니다. 문자에는 시사회 참여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고, 티켓 수령 방법도 친절히 안내해 줍니다.
CGV 회원 시사회에 당첨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라는 축하메시지를 시작으로 영화명과 시사회 일정, 극장명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줍니다. 티켓 수령 방법으로는 일단 모바일 APP에 접속한 후 MY CGV로 들어가 이벤트 참여 내역에 접속하면 됩니다. CGV회원 시사회 당첨 안내 페이지 하단 '쿠폰 발급'을 선택하면 시사회 전용 쿠폰이 지급되는데 1인당 2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시사회 당일 해당 극장의 시사회 전용 티켓판매기에서 발급받은 쿠폰을 적용한 후에 좌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영화 시작 2시간 전부터 상영 시작 15분 후까지 발권이 가능합니다. 저도 예전에 어떤 영화 시사회에 당첨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영화 시작 시간에 임박해서 도착했더니 가장 앞자리에 배정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좀 더 일찍 갔더라면 좋은 자리에 배정받을 수 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티켓 배부처에서 영화관 스태프들이 직접 명단을 확인하고 티켓을 발급해 주었는데 이제는 키오스크로 간단히 발급할 수 있습니다.
CGV 시사회 티켓 발권 방법
우선 CGV 어플에 접속하여 MY CGV로 들어가고 쿠폰함에서 시사회 쿠폰 화면을 미리 준비합니다. 그리고 시사회 전용 티켓판매기를 찾아야 합니다. 보통 영화관 매점 앞에 키오스크가 모여있고, 대부분 키오스크 화면 옆에 '시사회에 초청되셨습니까?', '시사회 티켓 출력'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서 찾는 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미리 준비한 쿠폰 화면을 키오스크 쿠폰 바코드에 스캔합니다. 만약 바코드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예매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하면 됩니다. 당첨된 시사회가 맞는지 정보를 확인하고 좌석을 선택합니다. 출력되는 티켓을 수령하면 티켓 발권에 성공한 것입니다. 그리고 시사회 티켓은 자동으로 실관람객 등록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리뷰(영화 관람평) 작성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실관람객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실관람객 등록방법은 일단 CGV어플에 접속하고 MY CGV에 들어간 후 실관람객 등록 버튼은 누릅니다. 그 후 지류티켓의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예매번호와 CGV ID를 입력합니다. 요즈음은 시사회 자리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시사회에 참석한 관객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배우들 무대인사, 시사회 좌석마다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일까?
- A열을 예매한 경우는 배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평소 보고 싶었던 배우, 좋아하는 영화감독을 가까이에 보고 싶으시면 A열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줄인 A열이 보통 맨 앞줄입니다. 앞에 아무도 않지 않아서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편하게 영화도 볼 수 있고, 무대인사를 온 배우나 감독도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 B열과 C열을 예매한 경우라면 배우와 사진촬영을 하기 좋은 자리입니다. 만약 배우와 사진을 찍는 것이 목표라면 B열 또는 C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보통 레드 카펫 무대가 생각보다 높이 있기 때문에 고개를 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고, A열을 선택하게 되면 무대와 많이 가까워서 사진을 찍어도 화면에 모두 다 담기가 어렵습니다.
- 복도나 계단 쪽 자리 예매를 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보통 공연을 가더라도 복도자리에 앉게 되면 영화배우들이 악수를 하러 올 때나, 사진을 찍어주려고 관객석으로 올 때 주로 복도나 계단을 이용하기 때문에 복도나 계단에 앉은 관객들이 배우와 악수를 하거나 사진을 함께 찍을 수 있는 혜택을 보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또 간혹 배우나 감독들이 사인을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시사회에 참석한 관객이라면 사인을 받을 수 있는 물품과 펜을 꼭 챙겨가길 바랍니다. 개봉하는 영화의 무대인사마다 다 다르겠지만 배우들이 이벤트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좋아하는 배우와 즐거운 영화관람하시고 기분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2024년 4월 서울 영화시사회 일정 : 4월 15일~4월 25일, 시사회 당첨 방법
서울에서 하는 영화시사회 2024년 4월 15일~4월 25일 일정입니다.
4월 중순부터 영화 스턴트맨, 땅에 쓰는 시, 범죄도시 4, 고스트 버스터즈:오싹한 뉴욕, 올 더 네임즈 오브 갓, 몬스터 프렌즈, 힙노시스 : LP커버의 전설, 미지수, 꼬마참새 리처드 : 신비한 보석탐험대 등이 서울에서 영화시사회를 엽니다. 영화관인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사회 정보나 무대인사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영화 시사회는 기본적으로 영화 관련 사이트들이 배급사와 제휴를 맺고 할당받은 모집 인원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영화 관련사이트로는 CGV, 예스 24 영화, 맥스무비, 씨네 2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응모 버튼만 누르면 될 정도로 간단하지만 요즈음 지원자들이 많아 당첨될 기회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위에 언급한 영화 시사회 관련 이벤트 사이트 말고도 또 가능한 곳이 있어서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영화 관련 네이버 카페입니다. 회원수가 많은 영화 카페에서도 영화시사회 관람이 가능한 관객 인원을 할당받습니다. 이러한 영화카페에서 신청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우선 경쟁률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주로 카페의 댓글을 통해 신청자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률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카페에 가입된 아이디가 여러 개라면 중복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